STAGE


산조의 본질에 도전하다

도전하는 젊음은 아름답다! 도전은 젊음의 특권이다! 참 많이 들어왔다. 젊음과 도전은 늘 동의어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그렇다. 이 말을 조금 달리 생각해보자. 도전하지 않는다면, 그건 젊은이의 삶…

여자, 나를 찾다

「포트폴리오」, 태도에 관하여 극과 극은 통한다. 작품 속 대학입시를 앞둔 고등학생 예진(김민혜)과 시나리오 작가 지인(이지연)이 그렇다. 둘은 예진의 입시 포트폴리오 영상 제작을 위해 만났다. 고…

「함익」을 위해 다시 한번

세종문화회관 예술동 서울시극단 연습실. 2016년 화제를 모았던 문제작 「함익」을 다시 무대에 올리기 위해 「함익」 식구들이 모였다. 오랜만의 재회, 그리고 첫 만남이라 다들 긴장했지만 대본을 읽기…

3인 3색 「영웅」

애국심은 이렇게 끓어오르는 것인가 ‘삼일운동 100주년.’ 말만 들어도 가슴 뭉클해진다. 그동안 다큐멘터리나 TV 특집 정도로만 방송되던 삼일운동이 최근에는 SNS를 통해 독립선언서 필사 릴레이로 …

3인 3색 「플래시댄스」

익숙한 것의 아름다움 익숙한 것은 편안함을 준다. 음악 심리치료에서도 새로운 곡보다 알려진 노래를 편곡한 곡이 정신적 위안을 준다고 말한다. 이것이 「신데렐라」처럼 뻔한 이야기가 꾸준히 리메이크…

영웅을 기다리며

영웅을 기다리며 글. 원종원 (뮤지컬 평론가) 뮤지컬 「영웅」이 돌아온다. 삼일절 100주년을 맞아 의미가 더 각별한 올해 공연은 또 어떤 감동을 몰고 올까? 촛불시위로 공연장보다 광장에 사람들…

결국은 존재에 관한 외침

결국은 존재에 관한 외침 서울시무용단 <더 토핑> 글. 장혜선(객원기자) 사진. 윤문성(세종문화회관 홍보마케팅팀) 최근 여러 무용단에서 다양한 안무가 육성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서울시무용단의…

THE SHOW MUST GO ON

THE SHOW MUST GO ON 연극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 연습현장 스케치 글. 장경진(객원기자, 공연칼럼니스트) 사진. 신시컴퍼니 제공 최근 국내 초연을 막 시작한 연극 <더 플레이 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