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GE

‘방구석’에서 즐기는 세종 공연

세종문화회관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공연’을 시작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정부는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고했다.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의 확산세를 꺾기 위해 이에 동참하고 있는 가운데, 세종문화회관은 실제 공연을 즐길 수 없는 모든 사람들에게 공연의 즐거움을 선물하기 위해 시민의 곁으로 직접 찾아가기로 했다. 집에서,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공연’을 준비한 것이다.

세종문화회관이 준비한 온라인 공연은 오페라·무용·클래식·어린이 공연 등의 다양한 장르를 아우른다. <극장 앞 독립군>, <베토벤의 비밀 노트> 같은 지난해 우수 기획 공연을 다시 볼 수 있는 ‘내 손 안에 극장’과 무관중 라이브 생중계 공연인 ‘힘내라 콘서트’로 구성된 세종문화회관의 온라인 공연은 지난 공연의 감동과 생생한 공연 현장을 함께 즐기게 해준다. 온라인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세종_포스터-700X1000_2

유튜브에서 공연 다시 보기, ‘내 손안의 극장’

세종문화회관 유튜브 채널에서는 지난해 우수 공연들을 만날 수 있다. 3월 14일부터 시작한 ‘내 손 안에 극장’은 4월 5일까지 주말을 책임질 총 8편의 우수 공연을 준비했다. 세종문화회관 산하 9개 예술단이 총 출연해 화제가 됐던 음악극 <극장 앞 독립군>을 비롯해 서울시오페라단의 <돈 조반니>, 어린이 공연 <모차르트와 모짜렐라>, <베토벤의 비밀 노트> 등은 4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일요일 오전 9시까지 공개된다.

‘내 손안에 극장’에서는 <베토벤의 비밀 노트>, <돈 조반니> 등의 지난해 우수 공연을 만날 수 있다.

무관중 온라인 공연 라이브 중계, ‘힘내라 콘서트’

지난해 우수 공연뿐만 아니라, 관중 없이 진행되는 생생한 라이브 공연인 ‘힘내라 콘서트’도 집으로 찾아온다. 4월부터 매주 화, 금요일에는 ‘네이버 TV 공연 라이브’를 통해 누구나 ‘힘내라 콘서트’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힘내라 콘서트’에서는 세종문화회관 자체 기획 공연뿐만 아니라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예술가 및 단체의 작품을 선정해 선보인다.

세종문화회관의 자체 기획 공연의 첫 무대는 서울시오페라단의 <오페라 마티네-오페라 톡톡 ‘로시니’>다. 3월 31일에 만날 수 있는 <오페라 톡톡>은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서울시오페라단의 오페라 마티네 공연을 새롭게 단장해 선보이는 공연이다. 유명 오페라 레퍼토리들의 연주와 함께 제작진의 토크쇼 형식으로 공연을 풀어내 오페라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세종_포스터-700X1000

4월 18일에는 ‘2020 세종시즌’의 개막작인 서울시무용단의 ‘놋’(No One There)을 만날 수 있다. 넘을 수 없는 갈등을 극복하고 상생의 길을 찾자는 메시지를 던지는 이 공연은 한 마음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우리의 모습을 닮았다.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군무와 몽환적인 느낌의 안무 연출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의 스케일을 최대한 살린 무대가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중계될 것이다.

서울시의 지원을 통해 진행되는 ‘힘내라 콘서트’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예술가 및 예술단체의 작품 10개도 선보인다. 코로나19 때문에 침체된 공연계를 활성화시키고 피해를 입은 예술계와 상생하기 위해서다. 취소된 세종문화회관 대관 공연과 ‘공연예술분야 피해 상담창구’를 운영 중인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추천한 작품들을 공모와 심사를 통해 선정해 각 다섯 작품씩 총 열 작품을 온라인 생중계로 선보인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열 팀에게는 공연장과 최대 3천만 원의 공연 제작비, 촬영을 포함한 온라인 중계와 홍보를 제공한다.

4월 18일에는 ‘힘내라 콘서트’를 통해 서울시무용단의 <놋>을 만날 수 있다.

응원하고 인증하면 선물 증정

온라인 공연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코로나19의 빠른 극복을 위한 ‘온라인 응원 이벤트’는 세종문화회관 SNS 채널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우리 모두에게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면, 참여 관객 중 219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또한, 공연 실황 영상을 시청하고 인증샷을 보내는 관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 결과는 4월 1일 세종문화회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회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