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 131


누구보다 발레를 사랑하는 그녀는 이제 발레의 대중화를 다양한 서비스를 시도한다. 올해는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하는 예술 심화 프로그램 의 마지막 강연을 장식하게 됐다.

프리마 발레리나에서 예술경영인으로

발레를 향한 그녀의 열정은 식지 않는다. 발레의 아름다움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전하려 노력하는 문훈숙 단장의 이야기를 들었다.

발레를 향한 그녀의 열정은 식지 않는다. 발레의 아름다움을 더 많...

발레를 향한 그녀의 열정은 식지 않는다. 발레의 아름다움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전...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어느 해보다 어울리는 2020년말, 서울시합창단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두 차례 공연을 준비했다. 1일 펼쳐지는 와 19일 열리는 헨델의 오라토리오 다. 서울시합창단은 두 편의 공연으로 대중성과 예술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 한다.

2020년이여 안녕!

세 차례 연기 끝에 선보이는 〈신나는 콘서트〉와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아〉.서울시합창단의 2020년 연말은 어느 해보다 알차다.

세 차례 연기 끝에 선보이는 〈신나는 콘서트〉와 헨델의 오라토리오...

세 차례 연기 끝에 선보이는 〈신나는 콘서트〉와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아〉.서...


삶과 예술이 함께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누군가는 예술이 위로와 즐거움을 준다고 하고, 누군가는 예술이 일상 속의 행복을 가져다준다고 한다. 세종문화회관이 준비한 프로그램 ‘세종ACE 발레CEO’는 또 다른 이유를 말한다.

발레는 CEO의 힘

CEO에겐 힘이 필요하다. ‘세종ACE 발레CEO’는 발레 강연을 통해 CEO에게 창조의 힘을 선물한다.

CEO에겐 힘이 필요하다. ‘세종ACE 발레CEO’는 발레 강연을...

CEO에겐 힘이 필요하다. ‘세종ACE 발레CEO’는 발레 강연을 통해 CEO에...


여기저기 포스터가 붙기 시작하면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무용, 뮤지컬, 연극. 인형극, 영화, 연주회 등 수많은 예술 분야에서 앞다퉈 을 내놓긴 하지만, 역시 은 발레로 봐야 미적 쾌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호두까기인형과 크리스마스를!

이제 크리스마스 시즌이다. 이맘때 빠질 수 없는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이 세종문화회관에 찾아온다.

이제 크리스마스 시즌이다. 이맘때 빠질 수 없는 유니버설발레단의 ...

이제 크리스마스 시즌이다. 이맘때 빠질 수 없는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